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 글 제목 위 애드센스 광고 넣기]


지난 번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사용하면서([애드센스] '자동 광고' 적용 및 후기)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새로 발견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글 내부의 위 아래 광고가 아니라 블로그 자체의 상단 하단에 광고를 넣어줬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은 마음에 들더군요. 그런데 제가 사용하는 Flatinum 스킨의 특징으로 인해 구글 자동광고가 넣어주는 상단과 하단의 광고는 어색하였습니다. 웹에서 볼때 글 영역의 반정도와 사이드바의 반정도에 걸쳐서 광고가 나오는 애매한 모습이였죠. 그래서 저는 광고를 제목 위에다가 노출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HTML 소스를 보면서 파악을 하고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반응형 광고 단위가 필요합니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 메뉴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포스팅에서는 250 x 250 크기의 광고단위를 만들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반응형 광고 단위를 만들어놓아야합니다. Flatinum 스킨은 반응형 스킨이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 반응형이 아닌 스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원하는 사이즈로 지정하여 광고 단위를 만들어도 좋습니다. 그러나 이런 저런 테스트를 해보니 그냥 구글에서 제공하는 반응형 광고 단위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것 같더군요. 제 개인적인 소감입니다. 여하튼 광고 단위를 만드셔서 복사해두시고 HTML 편집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글 제목 HTML 소스 위에 광고 코드 붙여넣기


▲ HTML 편집에서 광고 코드 붙여넣을 위치


HTML 편집 화면에서 <s_article_rep> 키워드로 검색합니다. 그리고 그 위에 복사해놓은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블로그 글 제목 위에 광고가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일 너무 붙어있거나 하면 <br> 문구를 광고 코드의 아래나 위쪽에 넣어 간격을 띄워주어 모양을 다듬으면 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 메뉴에 애드센스 광고 넣기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적용 및 후기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URL 문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404)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적용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