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에서 메일이 오는 것이 두렵다.]

 

구글에서 메일이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나 애드몹 혹은 유튜브를 이용해보신 분이면 공감하실 겁니다. 구글에서 메일이 날라오면 100에 90은 귀찮은 일이라는 것... 그런데 구글에서 메일이 또 왔습니다. 얘네는 왜 이렇게 뭔가를 자꾸 바꾸는 걸까요? 흐미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구글에서 온 편지

구글에서 온 메일의 내용입니다. 말도 참 어렵게 적어놨습니다만 결론은 구글 통해서 어떤 광고를 올리려고 하는 사람(광고주)에게 ads.txt를 보유한 사이트(애드센스를 달고 있는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에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는 옵션을 만들어주겠다는 말입니다. 왜 굳이 그래야 하는 지는 도무지 이해할 수 없으나 하라면 해야죠 뭐 네네. 만일 이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이번에 만들 특정 옵션을 체크한 광고주의 광고는 노출되지 않는 다는 점이 핵심이겠죠. 많은 광고주들이 이 옵션에 체크를 하기 시작한다면? 혹은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이 옵션을 선택하도록 세팅을 해둔다면 제 블로그에는 광고가 적게 나오거나 심한 경우 아예 나오지 않을 수도 있게 되겠네요. 

 


그래서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데?

 

구글에서 보내온 해결 방법

자 구글에서 이렇게 해결하라고 보낸 절차입니다. 한번 따라 가볼까요?

 

애드센스 홈페이지 알림

제일 먼저 애드센스에 로그인 한 후 홈페이지의 알림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러면 홈페이지의 알림에 '지금 해결하기' 버튼이 없네요... 응...? 그래도 혹시 모르니 작업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랬더니 왠 쪽지함으로 넘어가고 메일에서 본 글들만 나열되어 있습니다. 아니 구글님들아 없잖아요. 설명 좀 제발 친절하게 재대로 만들어볼 생각은 없겠니? 물론 그 다음 절차인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ads.txt 파일 만들기...' 메시지 혹은 버튼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딥빡...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해결 방법

 

버튼이 없어도 어떻게든 결국 해결을 해야겠지요? 이제부터 저만 잘 따라오세요. 

 

일단 ads.txt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 txt 파일 형식은 메모장입니다. PC에서 메모장을 하나 만들어주시고 파일 이름을 ads로 해주세요. 따로 멘트가 없었으니 아마 소문자로 하는 것이 좋을 겁니다. 혹시 모르니 말입니다. 그런 뒤에 안내 절차 중 마지막 표시와 같이 입력을 해야 합니다. 

 

그런 뒤에 저 문구 중 0000000 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는 본인의 게시자 ID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거 그대로 넣으시면 안 되요~! 

 

애드센스 계정 정보

이 게시자 ID는 애드센스의 계정 - 설정 - 계정 정보에 들어가시면 찾으실 수 있는 데 그 중 웹 게시자 ID에 보시면 pub- 으로 시작하는 숫자가 보이실 거에요. 이것이 바로 본인의 게시자 ID 입니다. 이것을 복사해준 후 메모장에 0000000 으로 되어 있는 부분에 넣어주세요. 다 되셨으면 저장한 후 메모장을 종료해두시고 본인 블로그의 스킨 편집 탭으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관리자 - 스킨 편집

여기서 [html 편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나온 화면에서 [파일업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파일업로드 하단 버튼

그 후 하단에 버튼들 중 추가 버튼을 눌러 아까 생성해둔 "ads.txt" 파일을 업로드 해줍니다. 이렇게 되면 images/ads.txt 라는 경로로 올라가게 되는데 어쩔 수 없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성상 더 상단(루트)으로 파일을 업로드할 수가 없게 되어 있습니다. (혹시 방법을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일 갖고 계시는 블로그가 여러 개라고 하면 각각의 블로그 마다 동일한 방법으로 동일한 "ads.txt" 파일을 업로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관심 가지실 만한 포스팅

 

[애드센스] 블로그 페이징 하단 광고 적용 방법

[애드센스] 블로그 상단(글 제목 위) 광고 적용 방법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 방법 (URL 문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음, 404)

[애드센스]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적용

[애드센스] '자동 광고' 적용 및 후기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