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가 쓴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올라갔어요!]


한참 늦은 돈꽃 정주행 삼매경에 빠져있던 어제, 깜짝 놀랄 일이 생겼습니다. 한 오후 4시 정도에 거의(아예) 안달리던 댓글에 어떤 한명이 시비조의 댓글을 적었습니다. 뭐지? 이 사람은? 하던 차에 2시간 정도 뒤에 같은 글에 또 시비조의 댓글이 달립니다.(지금은 모두 삭제한 상태입니다.) 그러거나 말거나 계속 보던 돈꽃이나 정주행해야지 하고 한참 보았죠. 그러던 중 티스토리나 한번 들어가보게 되었는 데 방문자 수를 보고 제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오류를 의심했던 방문자 수


▲ 오류를 의심했던 방문자 수


대박! 유입 로그를 살펴보았더니 모두 같은 곳인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유입 로그를 눌러보니 다음 사이트로 연결되었고 거기서 한참 찾아보니 홈&쿠킹 이란 곳에서 제 포스팅이 메인에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마트생활백서에 올라간 이마트 트레이더스 광어, 연어 포스팅


완전 신기방기! 제 글을 다음에서 '마트생활백서'라는 포스팅을 모아두는 사이트에 올리고 다음 메인에 올려놓아 주셨더라구요. 이 글을 통해서 어제 하루동안 많은 분들이 찾아오셨구요.

다음 메인에 올라간 포스팅

이마트 트레이더스 광어, 연어 회와 광어, 연어 초밥 맛보기



제 포스팅을 보러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8년 6월 7일 방문자 수


6월 7일 밤 12시를 넘겨 6월 8일로 넘어가자마자 캡처한 방문자 통계입니다. 2018년 6월 7일 하루동안 33,437의 방문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어제는 포스팅할 생각도 못하고 그저 우와, 우와하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초보 블로거에게 처음으로 신기한 경험을 하게 해주신 다음 관계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그리고 제 포스팅을 보러 와주신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이마트 트레이더스 광어, 연어 회와 광어, 연어 초밥 맛보기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