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개설 방법

category 인터넷 정보/유튜브 2018. 5. 13. 18:43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


최근 많은 분들이 유튜버를 전업 혹은 부업으로 생각하고 계시죠. 저는 예전에 아주 잠깐 해본 적이 있었는 데 방송에 대한 끼가 어느 정도는 필요하더라구요. 저를 포함하여 평소에 "난 활발하니까 잘할 수 있을 거야"라고 하셨던 분들도 막상 마이크가 켜지고 녹화를 시작하면 어버버하게 됩니다. 혼자 녹화를 하는 데도 철판 깔고 해야하더군요. 한번쯤은 채널을 만들고 녹화 방송을 시도하여 내가 기질이 있는 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유튜브 채널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 채널 생성 절차


▲ 계정 내의 [설정] 버튼


먼저 YouTube에 접속합니다. 위의 그림에서 표시한 것과 같이 우측 상단에 계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계정 아이콘은 다른 추가 계정이 없는 경우 기본 구글 계정으로 표시됩니다. 거기서 [설정] 버튼을 눌러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설정] 화면에서 [새 채널 만들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면 바로 보이는 화면에서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내 모든 채널 보기 또는 새 채널 만들기] 화면


위의 그림에서 왼쪽 상단에 표시한 [새 채널 만들기]를 눌러주거나 '브랜드 계정'이 있고 그 계정으로 채널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그 계정을 클릭하여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브랜드 계정' 이름으로 채널을 만들고 싶어 해당 계정을 클릭하였습니다. 만일 [새 채널 만들기]를 누르게 되면 채널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하고 브랜드 계정과 유튜브 채널이 동시에 생성되는 간단한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 채널 만들기 최종 확인


그 후에 최종적으로 입력한 이름으로 채널을 만들 것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여기서 채널명을 바꾸고 싶다면 [수정] 버튼을 눌러 수정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 채널 생성 완료


확인을 누르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채널이 생성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유튜브 채널 설정은 이 채널을 차차 수정해가며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관련 포스팅


[유튜브] 채널 삭제 방법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