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채널 삭제 방법

category 인터넷 정보/유튜브 2018. 5. 9. 02:24


[유튜브 채널 삭제 방법]


예전에 제가 조금 해보려다가 중단했던 유튜브 채널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유튜브 방송 이거 아무나 하는 게 아니더라구요. 하지만 이번에 채널을 삭제한다고 해서 유튜브를 포기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조금 간을 봤기 때문에 쉽게 포기할 수 없는 플랫폼이란 것을 잘 알고 있어요. 현재 다른 컨텐츠 구상 중입니다. 여하튼 이전에 했던 채널을 삭제하려고 보니 은근히 [채널 삭제] 버튼이 숨겨져있네요. 저도 나중에 또 헤매지 않도록 이참에 정리를 해두려고 합니다. 삭제하는 일이 또 없도록 해야겠지만요.



[채널 삭제] 버튼은 채널 계정의 [설정]에 있습니다.


▲ 채널 계정의 [설정] 버튼 위치


먼저 운영하고 있는 채널이 여러개일 경우 지우고자 하는 채널 계정으로 계정 전환을 해줍니다. 실수로 잘 운영되고 있는 채널을 삭제하는 대참사가 발생하면 안되니까요. 그리고 위의 그림 처럼 유튜브 우측 상단에 있는 채널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 채널 계정 [설정]에서 [고급] 버튼 위치


설정 화면에서 위의 그림에 표시한 [고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 콘텐츠 처리 방법 선택 화면


그리고 나면 콘텐츠를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는 콘텐츠를 숨기려는 목적이 아니라 채널 자체를 지우고자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래의 '콘텐츠 완전히 삭제'를 누르고 체크박스를 체크한 뒤 나오는 절차대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명심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절차는 유튜브의 '채널'을 삭제하는 절차입니다. 채널을 만드는 데 사용했던 계정이나 브랜드 계정은 아직 남아있는 상태가 됩니다. 따라서 계정까지 온전하게 제거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계정의 삭제 과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