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김포공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깔끔한 호텔]


저희는 이번 여름 휴가로 제주도에 가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비행기 시간이 새벽 6시라서 김포 공항 근처 숙소에서 1박을 하기로 했습니다. 공항 근처에 숙소가 많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찾아보니 많진 않았는데요. 그 중에서 깨끗하고 김포공항까지 걸어서 갈 수 있는 로얄스퀘어 호텔을 예약하였습니다. 비행기 타기 전 잠깐 묵기에 가성비가 괜찮고 생긴 지 얼마 안되어서 아주 깨끗한 숙소였습니다. 




이동이 편리한 호텔 위치


▲ 호텔 입구 전경


로얄스퀘어 호텔은 김포 공항 전역인 송정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5호선 송정역 4번 출구에서 3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4번 출구로 나와서 똑바로 가다가 왼쪽 편을 보면 위의 사진처럼 호텔이 보입니다. 저희는 사실 4번 출구에서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길을 조금 헤맸습니다. 호텔이 길 안쪽으로 들어가 있으니 왼쪽 편을 살피면서 걸으셔야 합니다. 


▲ 깨끗한 호텔 외관


호텔을 지은지 얼마 안 되어서 외관이 깨끗합니다. 빌라촌에 있어서인지 눈에 확 들어오는 외관인 것 같습니다. 



편리한 편의 시설


▲ 층별 안내도


호텔 1층에는 투썸 플레이스 커피숍과 스테이크 하우스라는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브랜드 커피숍이 따로 있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스테이크 하우스는 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인 것 같은데 투숙객들의 식사를 여기에서 제공하는 듯합니다. 


▲ 스테이크 하우스 내부


일반 레스토랑 같은 느낌으로 분위기가 좋아 보였습니다. 주변에 맛집이 많이 있지만 간단히 분위기 있는 식사를 하고 싶으면 이 레스토랑을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스테이크 하우스의 메뉴


호텔 레스토랑이라서 가격이 비쌀 것 같은데 메뉴판을 보니 그리 비싼 편은 아닙니다. 비싼 메뉴도 있지만 대략 15000원에서 20000원 선으로 보입니다. 먹어 보지 않아서 가격 대비 비싼지 아닌지 판단할 수는 없지만 호텔 내에서 식사를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 호텔 로비


카운터 뒤에 있는 호텔 로비는 생각보다 넓지 않았습니다. 의자도 쇼파가 아니었고요. 하지만 로비에서 컴퓨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급한 용무가 있는 사람들은 이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호텔 내부


▲ 객실 복도


저는 객실에 들어가는 복도의 느낌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인데요. 여기는 복도도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 객실 내부 전경 


▲ 싱글 침대와 더블 침대


▲ TV시설 및 발코니

객실은 좀 작았지만 있을 것은 다 있습니다. 저희는 싱글 침대와 더블 침대가 있는 방을 예약했습니다. 방에 발코니가 있는데 꽤 넓은 편입니다. 대신 방 안에서 앉아 있을 장소가 없습니다. 


▲ 냉장고, 커피포트, 드라이기 등


냉장고와 커피포트, 드라이기 등 필요한 물품이 다 있습니다. 그리고 이 호텔은 일회용 치약과 칫솔을 주는데 요즘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추세라 호텔마다 치약 칫솔을 안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텔 이용에 참고하시고 웬만하면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겠죠. 


▲ 객실 내 세탁기가 있다


여기에서 특징은 세탁기가 내부에 있다는 겁니다. 작동은 안 해 봐서 사용이 가능한지는 확실히 모르겠지만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여기 숙소의 구조가 특이한 것이 마치 오피스텔의 구조같았습니다. 처음 지어진 용도가 오피스텔이었다가 호텔로 바뀐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화장실과 샤워실


화장실과 샤워실을 분리된 구조입니다. 일체형보다 이런 구조를 선호하는 편이라 아주 좋았습니다. 그리고 비데가 설치되어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호텔에 비데는 필수로 설치하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세면대는 샤워실과 화장실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아내가 화장할 공간이 여기 밖에 없어서 좀 불편하다고 합니다. 객실 내에 화장할 수 있는 거울과 의자가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김포 공항 근처라 비행기 소음이 있을까 걱정했으나 그런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단 객실 내 방음이 좋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윗 층의 발소리가 조금 울리더군요. 그래도 크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라 편안히 잘 묵었습니다. 가성비대비 가격이나 시설이 좋은 편이라 다음에 또 이런 경우가 생긴다면 다시 이용하고 싶은 숙소입니다. 




위치




관심 가지실 만한 포스팅


[국내여행] 금진 탑스텐호텔 숙박 후기

[국내여행] 금진횟집 신선한 해산물과 회

[국내여행] 정동진 레일바이크 / 정동진역 / 해변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