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포스팅 임시저장 오류 문제 해결]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려고 한참 글을 쓰고 난 후 임시저장을 하였습니다. 무뎌진 글쓰기 감각으로 짧은 글임에도 시간이 꽤 걸리네요. 그렇게 임시저장을 하고 잠시 후에 마저 글을 쓰려고 확인을 해보았는데 결과는 참담했습니다. 짜증을 한 가득 안고 검색해본 결과 '크롬'의 Flash 권한 때문에 발생된 문제였습니다. 아래의 절차를 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권한을 허용하고 임시저장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처참히 사라진 임시저장된 글



크롬 Flash 권한 허용 절차


아래 그림에 표시된 안내를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 Chrome - [더보기] 클릭 - [설정] 클릭



▲ [설정] 페이지 내에서 [고급] 버튼 클릭



▲ [콘텐츠 설정] 클릭



▲ [Flash] 클릭



▲ Flash 허용의 [추가] 클릭



▲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 입력 후 [추가] 클릭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크롬 Flash 설정에 각자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허용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의 그림같이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 이라는 부분을 눌러줘야 임시저장이 제대로 보이게 됩니다.





▲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 클릭


 하지만, 매번 글을 쓸 때마다 이렇게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눌러줘야 하나 싶어 추가로 찾아보니 크롬의 실험실 기능을 이용하면 매번 플래시를 허용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없앨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그 방법을 적용하기 위해서 크롬 실험실 주소인 chrome://flags/ 로 들어가보았으나 인터넷에서 본 [Run all Flash content when Flash setting is set to "allow"] 메뉴를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제가 사용하는 크롬의 버전에서는 매번 [이번에만 플래시 실행]을 눌러줘야 하는 것으로 잠정 결론 지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크롬의 버전은 "65.0.3325.181(공식 빌드) (64비트)" 입니다.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