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CCZ 스킨 속도가 너무 느려요!]


CCZ 스킨으로 바꾼 지 1주일 이상 지난 것 같습니다. 참 이쁘고 정렬이 딱딱 되어 있는 게 공대의 향수도 불러일으키고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메인 화면과 블로그 글에 들어갈 때 반응 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초반엔 잘 모르다가 계속 운영하면서 의심이 확신이 되어 갑니다. 특히 모바일에서 속도는 데스크탑 보다 확연히 느리네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저만 그렇게 느낀 것이 아니더군요. 제 블로그를 방문하는 분들에게 느껴질 불편함을 생각하니 지체할 사항이 아니네요. 어서 수정해봅시다.






핵심은 fouc, fouc?, fouc! 끝.


결론은 아주 간단합니다. fouc란 놈이 대체 어떤 것인지는 모릅니다만 이 fouc가 속도 지연을 유발하는 요소임에 분명합니다. 관리자 페이지의 HTML 편집으로 이동하여 'fouc'를 검색합니다. 제가 검색한 기준으로는 5개의 fouc 단어가 검색됩니다. 이 부분을 모조리 제거 합니다. 주의할 점은 fouc를 포함한 라인은 모두 지우면 안되고 fouc 라는 단어만 지우셔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아주 쾌적한 속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지운 fouc의 위치를 표시한 것 입니다. 이 캡처 그림을 참고하여 fouc를 모두 제거해주세요.


▲ HTML 편집화면에서 "fouc" 위치 1


▲ HTML 편집화면에서 "fouc" 위치 2


▲ HTML 편집화면에서 "fouc" 위치 3


▲ HTML 편집화면에서 "fouc" 위치 4


▲ HTML 편집화면에서 "fouc" 위치 5




관련 포스팅


[티스토리] Flatinum 스킨 수정 시리즈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사이드바 모듈 만들기

[티스토리] 사이드바 커스텀 이미지 배너 모듈 만들기(feat. Flatinum 스킨)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