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Flatinum 스킨 '글 제목' 영역 수정]


아래의 그림처럼 Flatinum 스킨의 '글 제목' 영역은 영어를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대문자로 바꿔주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제가 느끼기에는 '글 제목' 영역의 높이가 조금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두개를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글 제목' 영역에서 수정할 항목

(제목에 폰트는 '나눔 고딕'으로 바꿔놓은 상태)



'글 제목' 대문자 변환 제거


▲ CSS 편집화면에서 '글 제목' 대문자 수정 부분


영어 텍스트를 대문자로 바꿔주는 부분은 CSS 편집화면에서 'uppercase'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딱 하나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을 주석처리 해주면 간단하게 처리가 됩니다. 위의 그림에서는 제가 '나눔 고딕'으로 바꾸고 폰트 두께를 700에서 800으로 변경해준 내용도 있습니다. (이렇게만 작성하면 '나눔 고딕'으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별도의 다른 코드도 넣어주어야 합니다.)



'글 제목' 영역 높이 줄이기


▲ HTML 편집화면에서 '글 제목' 부분


'글 제목' 영역의 높이를 줄이기 위해서 해당 영역에 id를 할당해야 합니다. 애초에 '글 제목' 영역에 id가 할당되어 있는 상태라면 그 id를 사용하면 되지만 초기 Flatinum 스킨에는 할당된 id가 없습니다. HTML 편집화면에서 [티스토리] Flatinum 스킨 '글 제목' 영역 수정로 검색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소스 코드가 나오는 데 거기서 저는 'contentTitle' 이라고 id를 할당하였습니다.


▲ CSS 편집화면에서 '글 제목' 높이 설정


그런 다음, CSS 편집화면으로 넘어와서 적당한 곳에 위의 그림과 같이 입력해주었습니다. 위치는 특별한 제약은 없는 것 같으나 저는 나중에 편집할 때 찾기 쉽게 하기 위해서 #content라는 기존의 코드 밑에 넣어두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id를 추적하여 속성값들을 변경해주는 것을 몰라 한참 코드를 뒤적거리다가 발견했네요. 아래 그림은 높이를 조절하기 전과 후를 비교한 것입니다. 하나만 놓고 보면 잘 몰랐는데 두개를 나란히 놓고 보니 조절된 것이 느껴지네요.


▲ '글 제목' 영역 높이 수정 결과





관련 포스팅


[티스토리] Flatinum 스킨 수정 시리즈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