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새 SNS 마케팅의 기본 중의 기본은 페이스북이라고 많이들 이야기 하죠. 그래서 저도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여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블로그도 운영하지만 그 외에 제가 만든 앱도 있고 나중에는 유튜브도 해볼 계획이거든요.





간단한 페이지 생성 과정


▲ '페이지 만들기'의 시작


페이스북의 페이지 개설은 회원가입할 때도 그렇지만 참 간단합니다. 최대한 간단하게 가입하고 개설해야 페이스북으로써는 이득이 높아지니 그렇겠죠? 여하튼 위의 그림에서 표시한 것과 같이 웹 기준으로 페이스북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른 후 '페이지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 페이지 종류 선택 화면


그러고나면 페이지 개설 과정 중 제일 골치아픈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브랜드로 선택을 할까 잠시 고민하였지만 '커뮤니티 또는 공인'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각각 어떤 특징이 있고 장단점이 있는 지 잘 모르지만 Moreblow Media 블로그의 페이지이므로 커뮤니티쪽이 더 맞지 않나 싶어서 선택하였습니다. 나중에 저의 앱 페이지 같은 경우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를 선택할 계획입니다.



▲ 페이지 '이름', '카테고리' 입력


그 뒤에 만들고자 하는 페이지의 이름과 카테고리를 입력하여 줍니다. 카테고리 쪽에 블로그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니 '개인 블로그'와 '블로거' 중 선택할 수 있도록 리스트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저는 '개인 블로그'로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Harvith Media'로 했어야 했는데 저도 모르게 'Moreblow Media'로 해버렸네요. 아래 포스팅에서 감안하고 읽어주세요.)

▲ 프로필 사진 추가 화면


▲ 커버 사진 추가 화면


차례대로 프로필 사진과 커버 사진을 추가하라고 나오는 데 저는 일단 '건너뛰기' 해주었습니다. 나중에 제 블로그의 로고와 커버사진을 만든 뒤에 업로드 하려고 합니다. 미리 만들어둔 것이 있는 분들은 이 과정에서 업로드를 하셔도 좋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모습


자 그럼 Moreblow Media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가 개설이 되었네요. 아주 황량해보이는 페이지이지만 블로그처럼 하나씩 꾸며가며 운영해보겠습니다. 나중에 블로그랑 연결하는 것도 해보고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관련 포스팅


[제가만든] 안드로이드 앱 '일상 거래 관리' 소개

[도서리뷰] 애프터컴퍼니: 두 개의 월급을 만드는 퇴근 후 회사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