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행 중 주황색 느낌표 경고등이 떴다!]


지난 금요일 드라이브도 하고 싶고 신선한 회도 먹고 싶어 냅다 급으로 동해바다에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아내를 설득한 후 애매한 시간인 오후 4시 전에 출발~!! 근데 잘~ 달리다가 언제쯤인가 계기판에 주황색 느낌표 표시가 뜨는 당황스러운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당황 당황;; 우선 급한대로 가까운 휴게소에 들렀습니다. 휴게소 가는 내내 차안 분위기 갑분싸...  




주황색 느낌표 경고등의 의미?


우선 차량 계기판에 뜨는 주황색 느낌표 경고등이 뭘 의미하는 지 몰라 인터넷을 급히 찾아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이것은 거의 공기압 관련 경고등이라고 합니다.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타이어에 펑크가 발생했다거나 공기압 측정 센서가 고장났다거나 하는 상황이죠. 또한 제 차만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계기판에서 공기압을 확인하면 숫자가 떴던 것이 이번에는 -- 표시가 나옵니다. 



공기압 수리 키트를 찾아라!


다시 해결 방법 폭풍 검색!! 검색 결과 최근에 나온 차들 대부분은 트렁크에 펑크 수리 키트와 공기압 수리 키트가 있다고 합니다. 트렁크를 열어보니 다행히 공기압 수리 키트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이런 것이 있다는 이야기를 얼핏 들었는 데 제가 이걸 직접 써보리라곤 생각도 못해봤습니다.


▲ 공기압 수리 키트 설명서 보는 중


공기압 수리 키트 설명서를 보며 공기압을 측정해봅니다. 사진 속 문제의 앞바퀴 부분의 공기압이 부족하네요. 다행히 펑크가 났다거나 센서가 고장났다거나 하는 상황은 아닙니다. 설명서대로 공기압 수리 키트를 장착하고 On 버튼을 눌러 공기압을 채웁니다. 혹시 모르니 다른 바퀴 모두 점검하고 공기압을 조금씩 더 넣어주었습니다. 이 상황이 처음인 저는 너무나 당황스러워 사진도 못 찍었네요. 다행히 아내가 찍어준 이 사진 하나 뿐. 여러분들은 당황하지 마세용~



주의 사항


공기압 수리 키트 설명서의 윗부분을 보면 동그란 것을 위 사진의 수리 키트에 연결하라는 식으로 약간 혼동이 되도록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지 못해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기 난해하지만 현재 위 사진에서 네모난 수리 키트 하나만으로 공기압 수리를 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동그란 것이란 것은 펑크가 났을 때 사용하는 것으로써 펑크가 확인되기 전까지 절대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관련 포스팅


[국내여행] 금진횟집 신선한 해산물과 회

횡성 둔내한우백화점에서 맛본 한우 꽃등심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