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성산포 근처 고등어 조림 맛집! 쌈에 싸 먹는 고등어 조림이 별미!]


이번에 방문한 고등어 조림집은 성산일출봉 근처에 있는 고등어 쌈밥입니다. 갓 잡은 듯한 싱싱한 고등어와 부담스럽지 않은 양념 그리고 묵은지를 넣어 조림 고등어 조림은 정말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특히 쌈에 싸 먹는 방식은 저에게 신선하게 느껴졌고 상추와 깻잎과 어우러지는 그 맛 또한 충격이었습니다. 




부들부들 부드러운 고등어와 향긋한 쌈의 향연


▲ 고등어 쌈밥 입구


고등어 쌈밥은 성산포 근처에 있는 식당입니다. 성산포 부근 관광을 하고 들르기 좋은 위치이고 주차장도 있고 바로 옆에 스타벅스도 있어서 찾기 쉬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 고등어 쌈밥 메뉴판


고등어 쌈밥은 1인분 가격이 있고 2인 이상 주문시 가능합니다. 갈치 조림이나 구이 등 다른 메뉴도 있으나 모두 고등어 쌈밥을 먹는 것 같았습니다. 1박2일에서 촬영한 적도 있는지 현수막이 여기저기 걸려 있더군요. 저희도 고등어 쌈밥 2인을 주문해 봤습니다. 


▲ 고등어 쌈밥 2인분


기본 반찬 다섯가지와 함께 고등어 조림 2인분이 나왔습니다. 그냥 조림이 아니라 묵은지가 들어간 조림이라 안 맛있을 수가 없는 비주얼이었습니다. 


▲ 고등어 조림


▲ 고등어 조림 양



거의 다 익혀서 나오기는 하지만 자리에서 다시 한 번 가열을 해야 합니다. 안을 살펴 보니 고등어가 대충 한 마리가 들어간 것 같습니다. 2인분에 고등어 한 마리인 모양입니다. 조금 비싼 느낌은 있지만 제주도에서 고등어 조림 가격이 다 비싸긴 하더군요.  



▲ 간장게장


고등어 조림이 익기를 기다리면서 반찬을 조금씩 집어 먹었는데 반찬들도 다 맛이 좋더군요. 특히 위의 사진에 있는 간장게장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간장게장집을 해도 되겠다며 아내와 엄청 맛있게 먹었습니다. 하나도 안 비리고 간장도 그렇게 짜거나 달지 않은 정말 훌륭한 간장게장이었습니다. 간장게장만 따로 팔기는 하던데 정말 하나 사오고 싶을 정도였어요. 


 ▲ 고등어 살코기


간장게장에 푹 빠져 있는 사이 고등어가 잘 익었습니다. 묵은지와 함께 먹으니 보들보들 부드럽고 고소해서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 쌈채소


여기는 가게 이름처럼 고등어 고기와 쌈을 같이 싸 먹어야 합니다. 위의 사진처럼 쌈채소가 있습니다. 고등어 조림을 이렇게 쌈을 싸서 먹는다는 것이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이렇게 먹어 본적이 없어서 맛이 궁금해집니다.


▲ 쌈에 싼 고등어 조림


상추와 깻잎을 예쁘게 포개고 그 위에 따뜻한 밥과 고등어 조림, 묵은지를 함께 넣어 줍니다. 고등어 조림만 먹는 것도 맛있지만 이렇게 쌈을 싸 먹으니 깻잎의 향과 어우러지는 맛의 조화가 꽤나 좋습니다. 나중에 집에서도 이렇게 쌈을 싸서 먹어 봐야겠습니다. 




위치




관심 가지실 만한 포스팅


분위기 좋은 제주 맛집! 한라산 밥이 유명한 성산회관

제주도 도민 현지인이 찾는 맛집! 몸국이 맛있는 금능자갈

양 많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돼지국수! 제주 바라 국수 고기국수


유익한 시간되셨다면 하단에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